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기관소개
사업소개
정보공개
알림마당
소통과 참여
아동복지기관 현황
교육 · 평가
사이트맵 닫기

보도자료

HOME

보도자료

[보도자료] 아동권리보장원, 한국어 교육 제공을 위한 국외입양인 수강생 모집

  • 작성자 총관리자
  • 작성일 2022.06.14

아동권리보장원, 한국어 교육 제공을 위한 

국외입양인 수강생 모집

 

세종학당재단과 업무협약을 통해 7월부터 11월까지 

한국어·한국문화교육 2학기 과정 운영-


아동권리보장원(원장 윤혜미)614일부터 세종학당재단(이사장 이해영) 함께 운영하는 제2학기 한국어·한국문화 교육에 참여할 국외입양인(30) 모집한다.

2학기 교육 대상자 모집은 614일부터 78일까지 선착순으로, F4비자, 이중국적자 등 교육기간 내 한국 거주가 가능한 국외입양인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교육은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수준별 한국어 교육 한국문화 체험(한식, 도예 등) 모국생활지원 특강(비자, 법률, 세무, 노무) 등이다.

2학기 교육기간은 88일부터 1126일까지 16주간이며, 세종학당재단 교육센터(서울시 서초구 소재)에서 진행된다.

현재 아동권리보장원과 세종학당재단은 국외입양인의 안정적인 모국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3월부터 7월까지 1학기 한국어·한국문화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1학기는 국외입양인 2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생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대면과 비대면으로 다양한 시간대 및 수준별 맞춤 교육을 제공하여 평균 80% 이상의 높은 출석률을 보이고 있다.

아동권리보장원 윤혜미 원장은 아동권리보장원은 국외입양인들의 한국 생활 적응과 원활한 사회활동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신청 방법은 아동권리보장원 홈페이지(www.ncrc.or.kr)에서 구글 설문지 링크를 확인 후 설문 답변을 제출하면 된다.

 

    * (문의) 02-6454-8701, skal12968@ncrc.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