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기관소개
사업소개
정보공개
알림마당
소통과 참여
아동복지기관 현황
교육 · 평가
사이트맵 닫기

보도자료

HOME

보도자료

[보도자료] 아동권리보장원-독립기념관 업무협약 체결

  • 작성자 기획홍보부
  • 작성일 2021.02.18

아동권리보장원-독립기념관 업무협약 체결

- 아동권리 존중 문화 및 독립운동 가치 확산을 위한 협약 체결-



건복지부 산하 아동권리보장원(원장 윤혜미)은 국가보훈처 산하 독립기념관(관장 한시준) 28()아동권리 존중 문화 및 독립운동 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서면으로 진행되었으며 아동 대상 독립운동 가치 확산을 위한 독립운동사 교육·놀이 프로그램 제공 및 개발 관람공간 활용으로 대국민 아동권리 존중문화 확산을 위함이다.


 기관은 아동권리 존중 문화와 독립운동의 숭고한 정신 및 가치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독립기념관은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전년도에 제작·지원한 문화혁신 놀이꾸러미 보급 사업놀이꾸러미 사업,순회 전시기획으로 확대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 독립기념관 등 6개 문화관람분야 공공기관에서는 ’2011월 전국 지역아동센터 300개소 대상으로 문화혁신 놀이꾸러미를 보급하였다

   아동권리보장원에서는 더 많은 아동들이 놀이꾸러미 사업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아동권리에 관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지속적으로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아동권리보장원 윤혜미 원장은 아동이 행복한 나라가 되기 위해서는 아동의 권리를 존중하는 사회문화적 기반이 조성되어야 함을 강조하면서

   이번 업무협약이 더 많은 아동들에게 아동권리의 중요성과 독립운동의 가치 확산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독립기념관 한시준 관장은 이번 협약은 공공기관 간의 협업을 통해 아동의 일상 속에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독립기념관의 우수한 교육, 전시 콘텐츠를 활용하여 독립운동의가치가 아동친화적으로 전달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동권리보장원은 개정된 아동복지법에 의해 출범한 공공기관으로 아동돌봄, 아동보호, 아동자립지원, 아동권리 증진 등 아동복지정책과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개발·지원하고 있는 아동권리 실현의 중심기관이다. 


독립기념관은 전시교육연구를 아우르는 공공기관으로 국난을 극복하고 자주와 독립을 지켜 온 우리 민족의 역사를 보존계승하여 국민의 올바른 국가관 정립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는 우리나라 대표 국민교육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