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동권리보장원 - 티맵모빌리티, “2025년 제103회 어린이날 기념 전국 행사지도”서비스 제공
- 티맵에서 400여 개 어린이날 행사 정보 한눈에 확인하고 길 안내까지 한 번에! -
아동권리보장원(원장 정익중)은 2025년 제103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티맵모빌리티와 협업해 전국 지자체에서 개최되는 어린이날 기념행사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특별 서비스를 오는 4월 30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이용자들은 티맵(TMAP)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어린이날’을 검색하면, 전국 각지에서 열리는 어린이날 행사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행사 정보 검색부터 길 안내까지 한 번에 제공되어 이용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 정보 검색에서 길 안내까지 한 번에!”
이번에 제공되는 정보는 전국 지자체, 교육청, 공공기관 등에서 주최하는 400여 개의 어린이날 기념행사에 대한 것으로 행사명, 행사 시간, 주요 프로그램, 우천 시 운영 여부 등 상세한 내용까지 포함된다.
사용자는 자신의 현재 위치를 중심으로 가까운 행사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행사장까지의 최적 경로 안내 기능도 함께 제공돼 가족 단위 이용자들이 보다 쉽게 다양한 행사에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동의 놀 권리를 위한 노력”
아동권리보장원은 아동의 권리 증진과 행복한 성장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정책과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 어린이날을 맞아 전국의 다양한 행사 정보를 국민 모두가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디지털 플랫폼과의 협업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아동권리보장원 정익중 원장은 “모든 어린이가 차별 없이 행복한 어린이날을 누릴 수 있도록,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아동과 가족 모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민간·공공 협업을 강화해 아동의 권리 증진과 가족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어린이날 기념행사 정보는 4월 30일(수) 오전부터 5월 8일(목) 오전까지 티맵(TMAP)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