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기관소개
사업소개
정보공개
알림마당
소통과 참여
아동복지기관 현황
교육 · 평가
사이트맵 닫기

기관소식

HOME

기관소식

제17회 입양의 날 기념 및 주간행사 진행: ‘첫만남은 달라도, 함께 걸어갈 우리가족’

  • 작성자 대외협력·홍보팀
  • 작성일 2022.05.18



아동권리보장원은 5월 11일(수) 14시, 제17회 입양의 날을 기념하여 “첫 만남은 달라도 함께 걸어갈 우리가족” 이라는 주제로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서울시 종로구 소재)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기념행사는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아동권리보장원이 주관하여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5월 11일 입양의 날을 시작으로 일주일간 입양주간으로 주간이벤트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 제17회 입양의 날 기념식 단체사진 

입양의 날 기념식에는 보건복지부 장관, 아동권리보장원장, 입양기관 및 단체, 한국입양어린이 합창단, 유공자 및 가족 등 90여명이 현장에 참석하였으며, 온라인으로도 많이 참석하여 함께 자리를 빛내주었습니다. 


▲ 보건복지부 고득영 인구정책실장 인사말


▲ 아동권리보장원 윤혜미 원장 환영사


▲ 한국입양어린이 합창단 공연

한국입양어린이합창단의 오프닝공연을 시작으로 유공자 영상과 포상, 기념세레모니, 축하공연으로 진행되었습니다.


▲ “입양편견 박을 터트려라” 기념 세레모니

특히, 기념행사 진행 전 이벤트는 진행하여 “입양편견 박을 터트려라”라는 주제로 입양편견을 확인하고, 기념행사시 입양편견 박을 터트리는 세레모니를 진행하였습니다. 


▲ 제17회 입양의 날 기념 주간행사 이벤트: 입양가족을 찾아라

 또한 5월 11일 입양의 날을 시작으로 일주일간 입양주간으로 “입양가족을 찾아라”라는 주제로 주간이벤트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아동권리보장원은 입양을 통해 아이들과 부모님이 사랑이 넘치는 가족을 이루어 평화로운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