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기관소개
사업소개
정보공개
알림마당
소통과 참여
아동복지기관 현황
교육 · 평가
사이트맵 닫기

보도자료

HOME

보도자료

[보도자료] 아동권리보장원, 아동으로 구성된 상설 자문기구 아동위원회 위촉
  • 작성자 기획홍보부
  • 작성일 2021.04.06

아동권리보장원, 아동으로 구성된

상설 자문기구 아동위원회위원 위촉

- 다양한 아동이 모여 아동에 대해 이야기하다 -



아동권리보장원(원장 윤혜미)44, 아동권리보장원 국제회의실에서 아동정책 자문기구로 아동으로 구성된 아동위원회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 발대식은 감염병(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진행

 

12명이 위촉된 아동위원회의 주요 기능은 아동권리보장원의 정책과 사업에 대해 아동의 관점에서 의견을 제시하는 것이다.

 

 또한, 아동위원회는 아동권리 이슈에 대해 논의하고 아동정책 자료의 아동버전 제작에 참여한다.

 

이번 제1기 아동위원회 참여아동은 유관기관의 추천을 받아 구성되었으며, 올해 12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발대식에 이어 진행된 2021년 제1차 정기회의에서는 아동위원들이 유엔아동권리협약 아동버전 영문판을 국문으로 번역한 초안에 대해 직접 감수논의하였다.

 

 유엔아동권리협약 아동버전은 향후 포스터, 리플릿 등 다양한 형태로 발간배포될 예정이다.

 

아동권리보장원 윤혜미 원장은 “‘아동 의견 존중이라는 유엔아동권리협약 기본원칙에 따라 아동의 의견을 듣고, 보장원 사업 운영 및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아동위원회를 구성하게 되었다.”고 하며,

 

 중요한 파트너인 아동위원회와 더불어 아동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동권리보장원은 개정된 아동복지법에 의해 출범한 공공기관으로 아동돌봄, 아동보호, 아동자립지원, 아동권리 증진 등 아동복지정책과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개발·지원하고 있는 아동권리 실현의 중심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