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기관소개
사업소개
정보공개
알림마당
소통과 참여
아동복지기관 현황
교육 · 평가
사이트맵 닫기

보도자료

HOME

보도자료

[보도자료] 아동권리보장원, 세계 한인입양인 온라인 게더링 개최
  • 작성자 기획홍보부
  • 작성일 2020.11.20

아동권리보장원, 세계 한인입양인 온라인 게더링 개최

(null)

119일부터 참가자 접수 중


 

코로나19 시대, ‘2020년 세계 한인입양인 온라인 게더링(NCRC Online Gathering) 1129일 열린다.

 아동권리보장원(원장 윤혜미)은 전 세계 코로나19 장기화로 모국 방문이 어려운 한인입양인을 대상으로 모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입양인의 정체성 확립을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게더링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게더링 행사는 1129일 오후 11시부터 아동권리보장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되며, 입양인뿐만 아니라 입양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 및 시청 가능하다.

 국외 한인입양인의 고향 찾기 입양인 가족 찾기 국외입양인 한국정착 경험 공유 한국문화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모국방문 기회 제공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세계 한인입양인 온라인 게더링 전용 웹페이지를 통해 가능하고, 아동권리보장원 홈페이지(www.ncrc.or.kr)와 세계 한인입양인 온라인 게더링 페이지(www.ncrc-gathering.com)에 접속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윤혜미 원장은 세계 한인입양인 온라인 게더링 개최와 관련해 코로나19로 인해 한국에 오고 싶어도 올 수 없는 국외입양인들이 많아 안타깝다이번 행사가 국외입양인들이 모국의 향수도 느껴보고 함께 교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아동권리보장원은 개정된 아동복지법에 의해 출범한 공공기관으로 아동돌봄, 아동보호, 아동자립지원, 아동권리 증진 등 아동복지정책과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개발·지원하고 있는 아동권리 실현의 중심기관이다.